귀뒤 여드름, 귀 여드름 원인알고 치료해요

여드름! 아마 남녀노소 성인아이 할것없이 스트레스를 가장 많이 받는 요인중 하나일텐데요 여드름으로 인해 더 못생겨져보이고 또한 화농성의경우 통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짜증도 많이나고 짜증이나다보니 스트레스는 더 쌓이게되고 악순화이 이어지는데요 여느 여드름과 마찬가지로 귀뒤에여드름도 원인은대게 비슷한데요 피부과에가면 여드름치료가 가능하듯이 여드름은 난치병이아닌 충분히고칠수 있는 질병으로 식습관 or 생활습관 or 청결유지 이세가지만 유의해주시면 어떤 여드름이던지 극복하실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귀뒤 여드름의 발생원인과 치료방법! 상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인


-첫번째로 원인! 우리몸에는 피지를 분비하는 피지샘이 존재하는데요 이피지샘에서 분비하는 기름을 우리는 피지라고 부릅니다. 세안시 귀뒷쪽까지 깔끔하게 세안을 해주지않으면 피지가 쌓이게되고 이 피지가 쌓여서 여드름으로 발전하게됩니다. 또한 우리몸은 각종 호르몬의 영향을 받고 있는데요 남성분들의경우(사춘기가지난) 호르몬 주기가 거의 일정하지만 여성들의 경우 생리기간 호르몬의 변화로인해 여드름이 생기기도합니다.



-이외에도 머리에 뿌리는 스프레이 , 왁스 ,에센스등 유분기가있는 제품으로 인한 자극으로 여드름이 생기기도합니다.

-꼭 귀여드름이 아니더라도 얼굴에나는 여드름도 피지분비와 관련이 많은데요 여드름이 얼굴에 많이나는 이유는 얼굴이 팔 다리보다 피지선이 크고 그수도8배이상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여드름이 많이나시는분들이 세안을 정말 자주하시는데요 잦은세안은 오히려 자극을 줄수있고 세안만 자주하는것보다는 샤워를 자주해주시는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결국 샤워를 깨끗하게 하지않은경우 노폐물들이 피지선이 가장많은 얼굴로 다 빠져나오기 때문입니다)



두번째 자신이 지성피부이고 기름기가 많으신분들의 경우 로션을 바르지 않으시는 분들을 주변에서 많이봤는데요 나는 여드름이 너무많이나고 기름기가 많아서 로션은 바르면안됀다! 하시는데 전혀 틀린 말입니다. 로션을 바르지 않게되면 우리몸은 피부가 건조하다고 인지하고 평소보다 더많은 유분을 피지선으로 분비하게됩니다 그결과로 결국 피부에 노폐물이 더쌓이게되고 여드름이 더심해지게 됩니다


-로션을 고르실때 자신이 지성인지 건성인지 복합성인지 민감성인지 알아보신후에 거기에 맞는 로션을 구매후 꾸준히 잘발라주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치료방법


-치료방법은 귀여드름 이라고 해서 다른 여드름과 다르지 않습니다. 세안시 꼼꼼하게 귀뒷쪽까지 닦아주시고 트러블전용 제품을 발라 소독해주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수있습니다. 약국에서 파는 과산화수소를 이용해서 소독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이방법도 효과가 있을수는있으나 너무 자극적일수 있어서 별로 추천해드리지는 않습니다 트러블전용 제품을 구매하셔서 바르시는게 덜 자극적이고 안전하다고 생각됩니다


-여드름 연고를 발라주시는것도 많은 도움이되고 일부러 여드름을 터트리는것은 정말 좋지않습니다 2차감염으로 인해서 흉터가 질수도있으니 지양해주시고 지성이신경우 베게를 자주자주 빨아서 피지를 제거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귀여드름의경우 피지낭종과 헷갈리기도 쉬운데요 피지낭종은 피지샘이 막혀서 피지가 분비되지않고 그안에서 부풀어서 쌓이게 되는 병인데요 계속 만져지고 통증이 지속되면서 겉모양이 여드름과 달라보일때는 병원에 방문하셔서 치료를 받으셔야합니다 만약 강제로 터트리실경우 감염의 위험이 매우크기 때문에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귀여드름과 귀뒤 여드름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는데요 항상 청결! 유지하시고 보습에 신경써주시면 많이 해결될거라고 생각합니다 ^^ 항상 행복하시길 기원하며 포스팅 마치도록하겠습니다



Posted by 핑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