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연봉순위 or 초봉순위 알아보자

많은분들이 취업을 준비하고계실텐데요 자기가 원하는곳에 취직을한다면 가장 좋겠지만 현실은 그렇게 녹록치 않은데요 ㅠ 여기저기 이력서를 넣고 합격되면 회사에다니는게 현실인것 같습니다. 취업을할때에는 근무환경과 복지정도도 많이 보겟지만 가장중요하게 생각하는게 바로 연봉이 아닐까싶습니다 조금힘들더다도 더많은 연봉을 주는곳 자신의 적성과 맞지않아도 연봉을더 많이주는곳 이라면 많은분들이 선호를 하시는데요 자본주의 사회인만큼 연봉이 정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것같습니다. 여러회사에 합격하게된다면 대부분이 그렇듯 연봉이 높은 회사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대기업 연봉순위와 초봉순위에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쭉살펴보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전체 기업군중 가장높은순위 10개 기업입니다.1위는 한국씨브이에이가 차치했는데요 평균연봉이 1억에 육박하는 기업입니다.우리가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삼성 현대 sk 등의기업보다 훨씬 높은 기업들이 많이 있는것같습니다. 2위로는 성담, 3위로는 브러커옵틱스코리아 가 차지했는데요 성담,브러커옵틱스코리아,아이엠엠인베스트먼투 의경우 한국씨브이에이보다 평균연봉은 조금 낮지만 최소연봉과 최대연봉의 폭이 좁은것으로 보았을때 선호도는 더높을것으로 보여집니다.


-금융산업군을 보자면 1위는 아이엠엠인베스트먼트가 차지했네요 고액연봉업종인 은행금융업인 만큼 최대연봉이 상당히 높은것을 보실수가있습니다. 우리금융, 우리투자증권, 에스케이가 눈에들어오네요. 금융산업군은 최소연봉과 최대연봉의 폭이 상당히 높은데요 그만큼 적게받는사람과 많게받는사람이 많은 차이가난다는 것이겠죠?



-다음은 건설업군인데요 건설시장이 불황이라고 하지만 그래도 청안건설같은경우 평균연봉이 9200만원이고 최소연봉과 최대연봉의 폭이 매우작고 다른걸설회사에 비해서 압도적인 연봉을 보여주고있습니다. 현대, 삼성, 남광,포스코등 건설쪽은 다 비슷비슷한 수준인것 같습니다. 



-iT 통신업계가 호황인만큼 평균적으로 전부 높은 연봉을 유지하고있는데요 중간에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역시 롤이 대세인만큼 연봉도 7400만원으로 높은편입니다. 그밑으로 페이스북코리아도 많많치 않은 연봉을 보여주고 있네요


-서비스업 산업군의 경우 서현기술단이 7600만원으로 1위를 차지했는데요 최소연봉과 최대연봉의차이도 적기 때문에 많이들 선호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서비스업 산업군은 타 산업군에비해서 평균적으로 연봉이 조금 낮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네요



-제조/화학 산업군 역시 이공계인만큼 높은 연봉을 보여주고있습니다. 모빌코리아윤활유가 9250만원으로 1위에 랭크되어있고 그밑으로 진영전자 선일 한구화낙 아이솔테크놀로지등이 자리잡고있는데요  진영전자 한국화낙 아이솔테크놀로지는 최소연봉과 최대연봉의 폭이 매우작은것을 보실수가있습니다.



-유통업은 연봉이 낮을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연봉이 매우 높은 편이네요 성담, 브러커옵틱스코리아, 한국비엠에스제약등 전체기업순위10위안에 들어가는 회사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예상외로 유통산업군이 상당히 높은 연봉을 주고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의료 제약 부분입니다 의료제약 부분이 압도적인 연봉을 보여줄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낮은 연봉을 보여주고있네요 최소연봉과 최대연봉의 차이도 매우큰편이네요 대기업 + 일반기업들까지 모두모아봤는데요 모아보다보니 우리가 흔히알고있는 대기업들은 순위에서 많이 빠지게 됬네요 오히려 대기업들보다 더많은 연봉을 주는 회사들이 많기 때문에 취업시 잘알아보셔야겠습니다.




-연봉이 높다고해서 모두 좋은회사는 아닙니다 대기업중 다니기 좋은 회사는 따로 있는데요 1위에 랭크된회사로는 한국다우케미컬로 82점으로 1위에 랭크되었네요 2위로는 ASML코리아, 일신방직,kb국민카드가 그뒤를 이었네요 비대기업중에 다니기 좋은회사를 보자면 페이스북 코리아로 94.74의 점수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 밑으로는 상화기획 에이스프로젝트 잡플래닛 구글코리아 라이엇게임즈등이 있는데요 외국법인 회사들이 대부분 높은점수를 받았네요


오늘포스팅은 여기서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핑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