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컴퓨터가 너무느려져서 부팅하는데 시간이너무오래걸리고 인터넷좀하려고해도 창뜨는거 

기다리다 차한잔할정도로많이 느려졌는데요 포맷하기에는 너무 귀찮고 그렇다고 쓰기에는 답답할때

 컴퓨터 최적화를 해보자 해서 찾아낸 프로그램 고클린 오늘은 이고클린에대해서 알아보려고하는데요

 쉽게 다운받을수도있어 이 고클린으로 시스템 최적화를 해보았는데요오늘은 이고클린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려드릴까합니다.




고클린은 네이버 자료실에서 쉽게 다운받을수있는데요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029#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다운후에는 사용법이 어렵지않은데요

프로그램 종료할때 광고하나뜨는거말고는 무료이기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할수있어 좋았던것같네요





첫번째 서비스 관리 항목인데요

컴퓨터 부팅속도에 영향을 주는 많은 프로그램들을 중지시킬수있는 항목이에요

살펴보고 중지시킬건 중지시켜주면 부팅속도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겠죠?



다음은 PC에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여 하드디스크를 최적화해주는 하드디스크 최적화!

얼마나 많은 파일들이있는지 지우는데 한참걸렸어요 ㅠ 자주자주 해주는게 좋을거같네요 

2728개나 되네요 크...





다음은 익스플로러 관리입니다 툴바가 많이깔려있다면 인터넷 창이 켜지는데 상당히 오랜시간이걸리는데요

이러한 툴바는 나도모르는사이에 깔려있는경우가 상당히 많죠ㅠ 이러한 툴바를 제거해주는 익스플로러 최적화입니다


깔려있는 툴바가없어서 아무것도 나오지않네요 ㅎㅎ



또하나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입니다 

게임중 렉이 걸리거나 인터넷이 느릴때 이기능을 사용해주면 인터넷 속도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하네요 

컴퓨터 관리가 힘든분들은 아침에 부팅후 한번씩 컴퓨터를 사용하시면 좋다고하니 참고하시면좋겠죠?





이외에도 엑티브엑스 프로그램 삭제 시스템정보 블루스크린 까지 상당히 많은기능이있는데요

위에 기능만 잘쓰셔도 속도향상에 큰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유틸리티 사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pdf파일 jpg변환 다운로드 없이 한방에!  (0) 2016.10.12
Posted by 핑태